처음으로     

 

 

ʾ

|

총 게시물 24건, 최근 0 건
앞으로 소규모 건축물과 신규 주택도(연면적 200㎡ 이상) 내진설계를 해야만 건축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14일 내진설계 의무대상을 종전 연면적 500㎡ 이상 건축물에서 200㎡ 이상 건축물과 모든 신축(단독주택, 공동주택)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경주에서 일었던 지진에 이어 크고 작은 지진이 발생함에 따라 국토부가 지진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건축 법령을 개정했기 때문이다. 본 개정안은 지난해 12월 정부가 발표한 ‘지진방재 종합대책’ 주요 내용을 담…
[대한방송연합뉴스] 건국대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학·연 협동연구와 학생교류 등의 내용을 포함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건국대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학·연 협동연구와 학생교류 등의 내용을 포함한 상호 협력           &nbs…
                                         △올해 건국인의 밤 행사에서는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왼쪽)이 자랑스러운 건국인 상을, 건국                                        대 문화콘텐츠학과 정의준 교수(가운데), 동물생명과…
    [대한방송연합뉴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청소년들이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여가 문화활동들을 즐기고, 경험할 수 있도록 ‘겨울방학 특별활동, 체육과 원예’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지적장애, 자폐성 장애 청소년이며 의사소통, 신변 처리가 스스로 가능한 중고등학생 청소년이어야 한다. 실시 기간은 2016년 1월 4일(월)부터 15일(금)까지 총 10회이며, 모집인원은 총 16명이다. 만약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추첨으로 선발하게 된다. 신청 접수 일자는 12…
      [대한방송연합뉴스] 건국대학교는 동물생명과학관 내 집단성 호흡기질환 발생에 따른 건물 폐쇄로 중단됐던 동물생명과학대학 학부 재학생들의 수업을 5일(목)부터 재개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건국대는 4일 현재 더 이상 추가 의심환자 발생이 없고 전염 가능성과 사람간 전파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역학조사와 임상조사 결과에 따라 방역 당국과 협의해 수업을 정상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동물생명과학대학의 동물생명공학과, 축산식품공학과, 동물자원…
[대한방송연합뉴스]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제주흑우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도내·외 전문가와의 연결망을 구축하기 위해 ‘제주흑우 산업화 촉진 학술토론회’를 13일 서귀포시축협 흑한우명품관에서 연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각계 전문가들이 △ 제주흑우 사업 현황과 앞으로의 과제(제주특별자치도 축산진흥원 김영훈 과장) △ 제주흑우의 개량과 관리 방안 개선 (한국종축개량협회 정용호 부장) △ 흑우 연구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국립축산과학원 백광수 연구관) △ 단…
[대한방송연합뉴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은 국·공립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수행단체 소속 예술 교육가들의 역량향상 지원을 위한 ‘문화예술 전문연수’를 10월 22일, 23일 양일간 남산예술센터 예술교육관에서 운영한다. 서울문화재단에서 올해 처음 시도하는 ‘문화예술 전문연수’는 국내 최초로 운영되는 국·공립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수행 예술교육가 대상 미적체험 전문교육이다. 한국교육연극학회 부회장이자 2009년부터 서울문화재단에서 많은 예술가교사를 양성해…
[대한방송연합뉴스] 건국대 송희영 총장은 6일 말레이시아 마라(MARA·Majilis Amanah Rakyat)장학재단 다토 압둘 카림 무스타파(Dato’ Abdul Karim Mustafa) 회장을 만나, 두 기관의 교류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대한방송연합뉴스] 말레이시아 마라장학재단은 1966년 말레이시아의 농촌과 지방의 경제와 사회 개발을 증진시키고 촉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조직이다. 고등교육분야 지역 우수인재를 지원하는 장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말레이 계통 학생들을 위한 정부장학프…
[대한방송연합뉴스]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대한민국 청소년의 꿈과 끼! 청소년지도자가 함께합니다!’ 라는 주제로 9월 24일(목) 오후 2시 AW컨벤션센터(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2015년 전국 청소년지도자 대회’를 개최한다. * 청소년지도자: 청소년지도사·청소년상담사와 청소년시설·청소년단체·청소년관련기관 등에서 청소년육성 및 지도업무에 종사하는 자 올해로 11회를 맞는 ‘전국 청소년지도자 대회’는 전국의 청소년 관련 시설·기관·단체 등 현장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
 [대한방송연합뉴스]2015년 09월 11일 -- 한국대학생 산업공학 프로젝트 경진대회가 오는 11월 6일(금) 연세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 (사)대한산업공학회(회장: 이영훈(연세대학교 정보산업공학과 교수))가 개최하는 행사로써, 대학에서 학습한 전공 지식을 활용해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배출의 요람이 되어 왔다. 금년은 참가 대상을 확대하여, 산업공학과 재학생 뿐 아니라 대한산업공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의…
[대한방송연합뉴스] 2015년 09월 10일 -- 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는 올해 2016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서 논술 위주 전형인 ‘KU논술우수자전형'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폐지하고, 지난해와 동일하게 고사 시간과 논술 문제수도 축소해 수험생들의 부담을 완화했다. 올해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9일(수)~12일(토) 실시되며, 논술고사는 10월 9~10일 이틀간 실시된다. 건국대는 올해 484명을 모집하는 ‘KU논술우수자전형'에서 논술고사 성적 60%, 학생부 40%를 반영해 선발한다. 학생부는 교과 성적 20%와…
[대한방송연합뉴스] 2015년 09월 09일 -- 고령사회고용진흥원(회장 조갑룡)은 현재 모집중인 금융/정보통신분야 퇴직자 일자리창출 지원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주부터 프로그램에 지원한 사람은 모두 63명으로, 이런 추세라면 조만간 참가정원 100명을 훨씬 넘어설 전망이다. 이는 최근 금융/정보통신분야의 구조조정 여파가 그만큼 심각한 것으로, 퇴직자들이 재취업과 인생이모작 등에 많은 관심이 있다는 반증이다. 50대들이 주축인 퇴직자들은 더 시간이 …
[대한방송연합뉴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강순형)는 문화유산3.0 맞춤형 서비스의 하나로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자연유산’을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 번째 수요일에 운영한다.   ‘찾아가는 자연유산’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의 미래인 청소년이 자연유산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자리다. 특히 학교폭력 피해학생 등 소외계층 청소년을 찾아가는 맞춤형 체험교육을 통해 정서적 치유와 자연유산 향유기회를 제공한다. …
[대한방송연합뉴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김영수)은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를 2일 오전 8시40분부터 전국 2,121개 고등학교, 349개 학원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이번 모의평가는 62만4,088명이 응시하며 재학생은 53만9,932명이고 졸업생은 8만4,156명이다. 출제 난이도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같게 출제할 예정이다.   답안지 채점은 수능과 동일하게 이미지 스캐너를 이용하여 실시하고, 그 결과는 오는 24일까지 수험생에게 통보할 예…
[대한방송연합뉴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강정숙)는 청소년봉사활동, 체험활동, 주말활동, 청소년참여기구활동 등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센터 대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센터에서는 매년 서울지역 내 청소년봉사활동에 이바지한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우수활동사례를 확산시키고자 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서울청소년지원봉사대회는 ‘16번째 주인공을 찾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
[대한방송연합뉴스]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정문선 학생(텍스타일디자인학 4, 25)이 최근 개최된 ‘제26회 대한민국 텍스타일디자인대전'에서 1등에 해당하는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텍스타일디자인대전은 텍스타일디자인의 중요성 인식과 저변 확대, 역량 있는 신인 텍스타일 디자이너의 발굴과 지원, 고부가가치화된 텍스타일디자인의 미래 트렌드 제시를 통해 한국 섬유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건국대 …
[대한방송연합뉴스] ‘발발발 리더십’ ‘통통통 리더십’으로 대한민국 강의계에 신선한 바람몰이를 하고 있는 서필환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주임교수(서필환성공사관학교 교장)가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한 감동과 호감을 주는 강의’를 시연해 보여 수강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서필환 교수는 24일 고려대 안암캠퍼스 라이시움 강의동에서 진행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2기생 제7강에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폭 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신뢰 구…
[대한방송연합뉴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황우여)는 2학기 개학에 대비해 각 학교에 ‘학교 내 위생 취약시설 특별소독 및 학생대상 개인위생에 대한 예방교육 등’ 학생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여름방학 동안 취약해진 학교 시설의 위생 및 안전을 확보해 여름철 및 초가을에 유행하는 일본뇌염 및 레지오넬라증과 눈병·볼거리·수두 등의 감염 대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번 ‘학생감염병 예방…
[대한방송연합뉴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교육부가 후원한 ‘2015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은 청소년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장애인과 함께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로 7회째다.   심사결과 대상(교육부장관상)에는 박민정(경기 고양예술고등학교 2학년) 학생의 ‘꽃’,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
    [대한방송연합뉴스] 8월 13일 오후 2시 JWU 한국사무소에서 존슨앤웨일즈 대학교 12월 학기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존슨앤웨일즈 대학교(Johnson & Wales University, JWU)는 1914년 설립된 사립대학교로 작년에 개교 100주년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메인 캠퍼스는 로드 아일랜드 주의 프로비던스(Providence)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플로리다 주의 노스 마이애미(North Miami), 노스 캐롤라이나 주의 샬롯(Charlotte), 콜로라도 주의 덴버(Denver)에 캠퍼스가 있다. 조리학과 호텔…
 1  2  맨끝

 
 
 
 
 
 
 
 
 
 
 
 
 
 
 

시사주간지뉴스타임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광고안내 | 기사제보 | 취재요청 | 제휴문의

 

Copyright©2013. 시사주간뉴스타임 All rights reserved.
시사주간뉴스타임 서울시 중구 퇴계로45길 31-15(예관동 70-16번지) 3,4층
관리자이메일E-mail : ssjj5008@naver.com,ssjj5008@daum.net 대표전화 : /팩스 02)2285-5688
발행인/대표자 : 김성진(김재팔) 잡지등록증:서울 중,마00031
시사주간뉴스타임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