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ʾ

|

총 게시물 1,098건, 최근 0 건
2020 도쿄올림픽 사격 종목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선수 자바드 포루기(41)가 이란 혁명수비대 소속이라는 것이 알려지며 일부 스포츠 인권단체에서 반발이 일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매체 예루살렘 포스트는 전했다.  "美가 테러조직 지정한 혁명수비대 소속"이란 인권 운동가들 “메달 회수해야 ” 이란 사격 자바드 포루기가 24일 오후 일본 도쿄 아사카 사격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사격 10m 공기권총 남자 결선 경기에서 금메달을 확정지은 후 기뻐하고 있다. 뉴스1이…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일본 도쿄(東京)에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처음 3000명을 넘어섰다. 도쿄도가 밝힌 이 날 확진자 수는 3177명으로 전날의 역대 최다 기록(2848명)보다 300명 이상 늘었다.  3177명, 전날 최다 기록 다시 깨전국도 9576명...역대 최다"확산 속도 예상보다 훨씬 빨라"수도권 긴급사태 선언될 가능성 28일 오전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도쿄 시나가와역을 지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이날 오후 6시 기준 일본 전국 확진자도 9576명으…
독일 막스 하르퉁(왼쪽) 선수의 러시아와 경기 모습. AP=연합뉴스한국 펜싱 남자 사르브 대표팀이 단체전 준결승 상대로 만난 독일 대표팀 선수가 김정환(37·국민체육진흥공단) 선수를 조롱하는 듯한 몸짓을 했으나 별다른 경고 없이 경기가 진행됐다. 28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 B홀에서 열린 대회 남자 사브르 단체전 4강. 3라운드 경기 스코어는 10-11을 가리키고 있는 상황에서 독일의 막스하르퉁 선수가 공격에 성공했다. 김정환 선수는 공격에 실패한 뒤 잠시 쓰러져 피스트(펜…
사진 크게보기 25일(현지시간) 둔황에 최대 높이 100m 모래폭풍에 몰려와 눈 깜짝할 사이 도시 전체를 뒤덮었다. 출처 트위터중국 북서부 간쑤성(甘肅省) 둔황(敦煌) 지역에 높이 100m 모래폭풍이 도시 곳곳을 뒤덮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트위터에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25일(현지시간) 둔황에 최대 높이 100m 모래폭풍에 몰려와 눈 깜짝할 사이 도시 전체를 뒤덮었다.   운전자들은 대낮에도 전조등을 켜고 운전을 해야했다. 간쑤성 기상 당국에 따르면 이번 모래…
미국 소방항공기가 지난 15일 오리건주 산불 발생 지역에서 화재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EPA=연합뉴스]미 서부지역에서 여행객 증가에 따른 운항 확대와 소방 항공기 연료 수요까지 몰리며 항공사들이 항공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27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미 서부지역 소규모 공항에 집중연료 부족으로 운항 차질 빚기도수요 증가 · 공급망 문제 겹친 탓이에 따르면 지난 25일 서부 몬태나주 보즈먼 옐로스톤 공항에서는 항공유 수요 급증으로…
사진 크게보기 27일 도쿄 시부야시 도쿄 체육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탁구 여자 단식 3라운드에서 대한민국의 전지희 선수가 프랑스의 J. 위안선수를 꺽고 환호성을 지르고 있다. 전지희 선수는 오늘 세트스코어 4:3으로 J. 위안 선수를 이겼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한국에선 올림픽 금메달 따기보다 태극마크를 다는 게 더 어렵다는 게 양궁이다. 중국에선 탁구가 그런 의미에서 한국 양국과 비슷한 종목이다. 워낙 대표 선발 경쟁이 치열해 중국 선수들은 차선책으로 다른 나라 …
자유를 위해 싸우는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출전했다” 자신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 여성 스스로 칼과 총을 들어야 하는 나라, 아프가니스탄. 그 곳에서 금녀의 영역을 깨고 사이클에 도전하는 선수들이 있다.    아프가니스탄 출신 난민팀 도로 사이클 선수 마소마 알리 자다(25)는 자신의 도전이 아프간 여성과 소녀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AFP=연합뉴스]영국 가디언 등 외신은 도쿄올림픽에 참가한 아프간 출신의 난민팀 사이클리스트 마소…
야체크 올자크 필립모리스 CEO가 "10년 내 연초형 담배 생산을 금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필립모리스 홈페이지]“말보로는 10년 안에 영국 담배 진열대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내연기관 자동차가 2030년부터 판매금지될 예정인 것처럼, 담배 생산도 금지돼야 합니다.” 다른 사람도 아닌 세계 최대 담배회사 중 한 곳인 필립모리스의 야체크 올자크(56)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이렇게 선언했다. 담배회사의 CEO가 내놓은 선언이라 더 파격적이다. 필립모리스의 말보로는 남성성을 강조한 ‘…
전공 시간에 게임만 하면 되나요?  [사진출처=터우탸오]'E 스포츠 학과'라는 전공명을 들었을 때 떠오르는 의문이다. 수업 시간에 게임을 잘하는 방법을 배우는지, 시험은 어떻게 치는지, 성적은 게임 실력순인지 등 많은 의문이 생긴다. 신생학과로서 일반 대중에게는 생소한 학과이기도 하고, 중국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1세대' 졸업생들이 배출되어 취업전망 등 정보가 많지 않다. 그런데도 'E 스포츠 학과'의 인기는 뜨겁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에 E 스포츠 전공을 개설한 대…
영국 국방부가 ″영국 군에 '여성'은 없다″며 동등한 복무를 하고 있는 여군 모병을 독려하는 영상. [영국 국방부 홈페이지 캡처]영국의 여성 군인 10명 가운데 6명이 “병영 내에 괴롭힘과 성폭력, 승진 차별이 있다”고 응답했다는 의회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현역 군인 10% 참여 첫 심층 조사모병제 영국, "남성중심적 병영문화""성폭력 사건, 군 법원 다뤄선 안돼"영국 일간 가디언ㆍ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영국 의회 군사위원회 소속 ‘군대 안의 여성 소위원회’는 25일(현…
코로나19 백신 효능을 경시하며 접종을 거부해 온 미국의 60대 방송인이 결국 확진 판정을 받고 중환자실에 입원했다. 이 남성은 그동안 백신을 무시했던 것을 후회한다며 빠른 접종을 호소했다.  미 테네시주 네스빌 지역 방송국 99.7WTN이 라디오 진행자 필 발렌타인(61)의 코로나19 감염 소식을 전했다. [트위터 캡처]24일(현지시간) CNN·뉴욕타임스(NYT) 등 현지 언론은 테네시주 내슈빌의 라디오 방송 ‘슈퍼 토크 99.7 WTN’ 진행자인 필 발렌타인(61)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보도했다. …
코로나 집단 감염 참사가 일어난 청해부대 34진 문무대왕함이 지난 21일 현지 항구에서 출항하고 있다. [사진 국방부]청해부대 코로나 집단감염 참사의 실상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어제까지 문무대왕함 승조자 301명 가운데 27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90%에 이르는 비율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을 수 없는 참사다.  38도 환자가 40도 환자에 병상 내준 극한상황“수송기 급파는 대통령 뜻”이라는 용비어천가문무대왕함 34진을 파견한 게 코로나 유행이 시작…
해변을 지켜보고 있는 구조견공 이고르(왼쪽)와 루나(오른쪽). [SICS] "이 개들은 영웅입니다" 거친 바다 파도에 휩쓸린 15세 소녀를 구한 구조견 두 마리가 이탈리아에서 화제다. 구조 영상에 "그라치에 이고르, 그라치에 루나"(Grazie Igor, Grazie Luna:고마워 이고르, 고마워 루나)라는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8일 이탈리아 구조견 학교(SICS) 페이스북 계정에 공개된 영상은 이 같은 댓글과 함께 나흘 만에 조회 수 54만 뷰를 기록했다. SICS에 따르면 이고르와 루나는 전날 이탈리아 …
지난 13일(현지시간) 미안먀 제2의 도시 만델레이 외곽의 한 산소공장에서 한 남성이 빈 산소통을 깔고 앉아있다.[AFP=연합뉴스] 군부의 쿠데타, 의료 체계 붕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확산. ‘삼중고’에 빠진 미얀마가 신음하고 있다. 2월 쿠데타 저항에 의료진 대거 가담7월 델타 변이 '3차 대유행' 속수무책시민들 자가 치료·의사들은 비밀 진료 지난 2월 군부 쿠데타로 혼란에 빠진 미얀마에 코로나19 3차 대유행까지 덮치며 혼란이 확대되고 있다고 CNN이 22일(현지…
2008년 7월 스페인 뮤직 페스티벌에서 공연 중인 에이미 와인하우스. 로이터=연합뉴스폭행, 마약, 알코올 중독. 27세에 요절한 에이미 와인하우스에게 천재 싱어송라이터라는 타이틀 못지않게 꼬리표처럼 따라붙던 단어들이다.약과 술에 취한 채 공연을 하고 피투성이 상태로 경찰서를 드나들던 기괴한 행동으로 언론의 헤드라인을 장식하던 와인하우스는 2011년 7월 23일 갑작스런 사망으로 다시 한번 세상을 놀라게 했다. 사인은 급성 알코올 중독. 타고난 천재성으로 단번에 세계적인 …
스타니슬라프 포즈드냐코프 러시아 올림픽위원회 회장이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AP=연합뉴스도쿄올림픽 선수촌에 대해 러시아 선수단 내부에서 “중세 일본 같다”, “냉장고도 텔레비전도 없다”는 불만이 쏟아져 나온 것에 대해 러시아 올림픽위원회 수장이 “간소한 설비는 일본 측의 배려”라는 인식을 밝혔다.   일본 아사히TV에 따르면 스타니슬라프 포즈드냐코프 러시아 올림위원회 위원장은 22일 일부 선수들의 불만에 대해 “냉장고가 없는 것은 선수들이 배탈 나…
러시아 극동 시베리아가 올여름 불과 연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은 ‘세계에서 가장 추운 도시’ 사하공화국 수도 야쿠츠크와 인근 50개 마을 등 시베리아 동부 전역이 한 달째 이어진 산불과 연기로 고통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더위·가뭄·마른번개에 산불 250건 발생검은 연기에 항공기 운영 중단·도로 폐쇄초미세먼지 중국 17배 '에어포칼립스' 방독면을 쓰고 산불 진압 작업에 나선 러시아 야쿠티아 지역 소방관들. [로이터=연합뉴스]…
미국프로풋볼(NFL) 톱 스타 톰 브래디가 백악관에서 연설하고 있는 모습. USA TODAY=연합뉴스 미국의 국민 스포츠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미식 축구, 즉 풋볼의 전설은 톰 브래디(44) 선수다. 미국프로풋볼(NFL) 사상 최고의 쿼터백으로 불리는 그의 백악관 방문에 지난 2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 영미권 언론이 주목했다. 그의 백악관 방문이 16년 만이라는 점때문만은 아니다. 풋볼 중에서도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는 쿼터백으로서 불혹을 넘긴 나이에도 주목받는 그가, 전직 대…
해안서 부모와 함께 물놀이하던 18개월짜리 아기가 유아용 튜브를 타고 1.6㎞ 가량 떠내려왔다. 페이스북 캡처튀니지 해안서 부모와 함께 물놀이하던 18개월짜리 아기가 유아용 튜브를 탄 채 해안에서 1.6㎞ 가량 떠내려갔다가 구조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더선과 미국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5시쯤 튀니지 북동부 켈리비아 해변에서 부모와 함께 물놀이를 하던 1살 여아가 아빠가 잠시 한눈을 판 사이 물살에 휩쓸려 1.6㎞까지 떠내려갔다.  …
 도쿄올림픽 취재를 위해 일본에 온 지 4일 째. 총 4일간 자가 격리를 해야 하는데 마지막 날입니다.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22일부터 취재가 가능하네요. 비빔밥엔 밥이 없고, 방역지침엔 방역이 없네 그 전까지 유일하게 허용된 외출은 ‘편의점 15분 방문’. 지난 3일간 일본 편의점 도시락과 한국에서 가져온 즉석 식품으로 끼니를 해결했습니다.  4일차, 배달 음식에 도전해봤습니다.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취재진을 대상으로 입국 후 14일간 대중 식당 이용을 제한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시사주간지뉴스타임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광고안내 | 기사제보 | 취재요청 | 제휴문의

 

Copyright©2013. 시사주간뉴스타임 All rights reserved.
시사주간뉴스타임 서울시 중구 퇴계로45길 31-15(예관동 70-16번지) 3,4층
관리자이메일E-mail : ssjj5008@naver.com,ssjj5008@daum.net 대표전화 : /팩스 02)2285-5688
발행인/대표자 : 김성진(김재팔) 잡지등록증:서울 중,마00031
시사주간뉴스타임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